캐릭터

  1. 1. 메인 캐릭터

    캐릭터의 색상 활용은 기업이미지 형성에 중요한 요소이며, 각 매체별로 캐릭터의 이미지가 효과적으로 표현되어야 한다.
    캐릭터는 배경색과 차별화되어 명확하게 표현되어야 하며, 단축형 컬러 활용은 상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다.

    - 심볼마크 및 전동차를 혼합하여 의인화,
- 성실한 이미지와 밝은 느낌으로 쾌적한 환경과 편리한 이동수단을 표현하고, 대중들에게 친근감을 부각시킨 캐릭터
  2. 2. 캐릭터 단축형 활용

    캐릭터의 색상 활용은 기업이미지 형성에 중요한 요소이며, 각 매체별로 캐릭터의 이미지가 효과적으로 표현되어야 한다.
    캐릭터는 배경색과 차별화되어 명확하게 표현되어야 하며, 단축형 컬러 활용은 상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다.

    Main Color, Sub Color
  3. 3. 그리드

    본 항에 제시되 그리드 작도법은 캐릭터 기본형에 대한 사진제품 방식 또는 투시방식이 불가능한 응용매체에 적용될 경우,
    본 항에 제시된 그리드 작도법에 의해 최대한 정확성을 기하여 활용한

    그리드 이미지
  4. 4. 엠블럼

    엠블럼은 캐릭터의 상징하는 장식적인 효과를 나타낼 수 있는 요소이며, 로고나 캐릭터를 대신하여 사용할 수 있다.
    상품요소 및 마크류 뿐만 아니라 부착물(스티커) 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엠블럼 이미지
  5. 5. 응용동작

    응용동작 이미지
  6. 6. 네이밍

    네이밍은 캐릭터의 동일한 이미지 구축을 위한 중요한 핵심요소이다.
    따라서 로고타입은 캐릭터와 결합하여 사용하는 것이 원칙이며 한정적으로 단독 사용이 가능하다.

  1. 1. 기본 캐릭터

    3D 캐릭터
  2. 2. 턴어라운드

    - 심볼마크 및 전동차를 혼합하여 의인화,
- 성실한 이미지와 밝은 느낌으로 쾌적한 환경과 편리한 이동수단을 표현하고, 대중들에게 친근감을 부각시킨 캐릭터
  3. 3. 응용동작

    응용동작 : 환영, 경례/인사, 자신감, 달리기/도약, 안내, 미래/목표